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티스토리 경험담, 구글 애드센스 정지 30일 (+정지기간지났는데안풀릴때)

by Hong. 2023. 2. 8.
반응형

내돈내산?이라고 하기는 뭐 하지만 직접 경험한 눈물의 애드센스 정지 30일에 대해서 써보겠다..!!

30일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서..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구글 애드센스 고시를 통과하기 위해 글을 쓰고 신청하고 탈락하고를 반복

정확히 몇 번인지는 세어보지 않았지만, 거의 열 번 만에 통과한 것 같다.

(한 번에 통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내가 도전했을 시기에 티스토리가 다음인지 카카오인지 이관하는 작업을 하고 서버 먹통 사건도 일어나서 매우 오래 걸린 것 같다. 우이쒸. 아 핑계아님.)

 

아무튼 애드고시를 통과하자  신나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 광고를 올리고,

광고가 생겼다는 마음에 잘 작동하는지 클릭해 보고...

올린 글이 메인에 노출됐는지, 하루 조회수가 10 정도 나오던 게 갑자기 400~500씩 나와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또다시 광고가 잘되는지 클릭해 보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몇 번 했더니, 어느 순간 수익조회가 되지 않는다...

그렇다!.. 광고를 받은 지 단 2주 만에 정지가 되었다. 하하하ㅏㅏㅏㅏ

 

애드고시를 통과하고 나서 며칠간은 신나는 마음과 기대되는 마음으로 수익을 매일 확인하게 되는데,

갑자기 수익 조회가 되지 않았다. 아래와 같이 다시 조회하기만 뜨는데, 이러면 정지가 되었다고 보면 된다.

(메일로도 정지가 되었다고 오긴 하는데 좀 늦게 오는 것 같다.)

수익조회 불가능

침착한 마음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 보지만..

무효 클릭으로 인한 정지

응 너 30일 정지...

12월 21일에 애드고시를 겨우 통과했는데, 1월 7일에 바로 정지를 당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유는 무효클릭 : 직접클릭

구글애드센스는 자기가 광고를 직접 클릭할 경우 광고정지를 맥이는 정책이 있었다.

몰랐다, 누가 말로 해주지 않는 한 긴 글은 잘 안 읽는 거 아닌가... 많이 누르지도 않았는데... 기준을 모르겠다. 아무튼 조심하자....

 

어찌저찌 힘들고 지루하게  30일을 버티고 종료일이 왔다.

종료일이 6일로 나와있어  6일에 정지가 풀리는 줄 알고 하루종일 기다렸으나 풀리지 않았고

다음날 7일 새벽, 아침에도 시도해 보았으나 풀리지 않았다. 자동으로 풀린다고 하였는데 왜 난 안 풀리는가?

 

그래서 확인을 해보았더니 미국시간으로 적용이 된다고 한다.

 

구글애드센스는 7일 점심시간 12시쯤  광고가 다시 활성화되었다.

 

쓰다 보니 좀 길게 썼는데,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단 두줄 

 

★☆★☆애드고시 통과했다고 신나는 마음으로 광고클릭을 하지 말자★☆★☆

                         정지는 미국시간 기준이므로 하루에서 이틀정도 더걸린다.

 

처음은 30일 정지로 끝나지만, 다음번은 영구정지가 된다고 하니 하루하루를 쫄리는 마음으로 살아야 할 것 같다.

다들 모두 조심합시다!!

 

- 어떤 사람은 메일을 받고도 풀리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경우 하루정도는 더 기다리면 정지가 풀리는 것 같다. (예상)

- 크롬으로 구글 액티브? 뭔 프로그램을 받고 하면 자신이 클릭해도 아무 문제없다고 한다. 서칭 하면 쉽게 나온다.

  다만 귀차니즘이 동반함으로 나는 절대 조심을 택하였다!

 

 

 

........ 광고받고 2주 만에 정지 먹은 썰 끝!.......... 이만!!!

 

 

 

 

 

 

 

반응형

댓글